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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ay

부산 배달대행 바로고 이용시 주의사항

 기존에 요기요를 생X대로 배달대행 업체로 연결해서 이용 중이었는데 저희와 거래 중이던 2호점이 폐업함에 따라 다른 여러 배달업체들이 방문했고, 바로고와 신규계약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름과 전화번호는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요기요 배달이 기대보다 적어서 계약해지를 하고 2월 10일 미사용 금액에 대해 환불요청을 했습니다.

 

1월 10일 배송료 선입금을 해야해서 6만원 우선 입금했습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됩니다. 처음에 계약했을 땐 총알같이 매장방문했던 남부산사업본부 수영 부장님이 "환불 입금해드리겠다" "방문해서 직접 드리겠다" 말만 하지 아무런 조치가 없습니다.

 

바로고 남부산사업본부 수영 부장님과 통화기록입니다. 

조치가 늦고 환불해줄 마음이 없는지 바쁜지 몰라서 본사와 통화했습니다. 본사에서는 환불 요청만 했다고 앵무새같은 답변만 주는 상황입니다.

 

바로고 본사와 통화내역입니다. 통화내역은 녹음파일로 소유 중입니다.

 

2월 10일 환불요청 통화 후 문자로 계좌 남겨달라해서 보냈습니다.

 

요약하자면

1. 바로고 본사는 지방 본부에 대해 환불 요청만 할 뿐, 실질적인 조치는 못함.

2. 바로고 지방 본부는 환불에 대해 말 뿐이지 직접적인 행동을 할 의지가 없음.

3. 바로고 프로그램은 환불요청 후 아이디 정지상태로 로그인이 불가합니다.

 

부산에도 여러 배달 업체가 있습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내용은 업데이트 되는대로 추가내용 덧붙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