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chive/Mac OS X

부트 캠프(Boot Camp)를 이용한 window7 설치하기

 윈도우os에 익숙해진 유저라면 맥os에서 많은 제한이 따릅니다. 액티브를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생기는 제한이 제일 크며(인터넷 뱅킹, 쇼핑몰 결제가 막힙니다.) 그 밖에 한글2010(한글2006을 마지막으로 맥용 개발은 멈춘 상태이며 맥용 문서뷰어만 있습니다.)을 사용 할 수 없고, MS office 한글판 사용이 어렵습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많은 유저들이 부트 캠프를 이용하여 Window7을 동시에 사용하는 실정입니다.

1. 먼저 응용프로그램-유틸리티-부트 캠프를 실행합니다.
2. '이미 이 Mac을 위한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를 CD, DVD'를 선택합니다.
3. 윈도우를 설치할 파티션 용량을 설정합니다.(간단한 문서작업 또는 웹서핑이 용도라면 50GB로 설정시 반도 못 사용합니다. 적절히 분배하세요. 라이트유저라면 30GB정도 추천드립니다.)
4. 설치를 시작합니다. 그러면 CD로 재부팅 됩니다.
5. Window7 설치처럼 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윈도우 설치 드라이브는 BOOTCAMP로 설정되어 있으니 그 곳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6. 기본 부팅시 Mac으로 진입하나 재부팅시 옵션키를 누르고 있으면 어느 드라이브로 부팅할지 물어봅니다. 그때 Windows를 클릭하시면 윈도우7으로 부팅됩니다.
7. 이제 원도우로 진입하면 드라이브가 하나도 안잡혀 있습니다. 맥북박스 안에 맥OS시디를 넣습니다. cd안 boot camp 폴더 안에 setup을 실행시켜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설치해줍니다.
8. 그렇다면 이제 애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행시켜서 맥북의 Window 호환성을 높여줍니다.
9. 이제 무선랜도 되고 맥OS의 트랙패드 기능을 Window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설치 다 하는데 최소 1시간(경험자에 한해서) 잡고 초보자는 보통 2~3시간 안에 완료가능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