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Jeju

제주여행 준비-교통편,렌트

1. 부산에서 제주도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이다. 배편과 항공편이다.


1-1. 배편은 서경카훼리 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http://skferry.haewoon.co.kr/



1-2. 항공편은 여러 곳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모든 티켓이 그러하듯 주말(금,토 낮 출발)은 비싸고 평일은 싸다.

진에어 http://www.jinair.com/

제주에어 https://www.jejuair.net

에어부산 www.airbusan.com 


소셜마켓에서도 올라온다.

위메프 http://www.wemakeprice.com/main/990200

쿠팡 http://www.coupang.com/np/categories/378?eventCategory=mainCategoryMenu&eventLabel=jeju

티몬 http://www.ticketmonster.co.kr/deallist/101737


다양한 곳에서 저렴한 티켓을 선택하면 된다. 부산에서 제주도까지는 어차피 1시간이니 비싸고 좋은 좌석은 무의미하다. 유류세, 할증료포함인지 싣을 수 있는 개인짐의 무게만 유의깊게 살펴보자.



1-3. 자동차 렌트

제주도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되지만 면허가 있다면 굳이 걸어다니고 버스시간 맞출 필요가 있을까?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것은 완전보험-나만 조심한다고 사고 안나면 좋겠지만 제주도는 렌트카 천지다-되는 메이져 회사로 kt금호렌트카와 AJ렌트카를 많이 추천한다.


kt금호렌트카 https://www.ktkumhorent.com/kor/short/shortSubmain.do?ctnakey=10191713

AJ렌트카 www.ajrentacar.co.kr




 3월말부터 2주간 제주도 여행 계획시 자차를 배에 선적해서 가느냐 렌트하냐에 대한 견적은 아래와 같았다.


- KT금호렌트카(아반떼MD 고객부담금면제 179,200원 옵션추가)



- AJ렌트카(SM3 슈퍼자차 244,000원 옵션추가)




- 차량선적시 (서경 카훼리)



 SM3경우 15일 이내로 왕복할 경우 부산으로 올 때 할인운임이 적용되므로 왕복 309,600원의 선적비용이 든다. 보험은 어차피 들어가 있으므로 1주일 이상 체류시 차량선적이 훨씬 저렴하다. 차안에 캠핑장비나 개인 짐은 덤이다.

 단점이 있다면 차량선적하고 배타고 가야하는데 비용은 비행기(평일 기준 4인실)랑 비슷한데 12시간이 걸린다는 점? 배멀미가 있다면 비행기 타고 가서 시간맞춰서 배에서 차를 꺼내는게 나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