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Fukuoka

후쿠오카로 여행전 사전지식편

1. 후쿠오카는 인구는 약150만명으로 일본에서 8번째로 큰 도시

2. 후쿠오카=하카타. 상인들과 관련 있는 항구, 역, 기념품, 특산물에는 하카타역, 하카타항이라 붙임.

3. 버스는 우리나라의 내리는 뒷문에 입구이고 앞문으로 내린다. 탑승시 표를 뽑고 내릴 때 거리만큼 추가지불하는 방식이다. 동전교환은 버스가 정지했을 때에 해야한다. 환경보호차원에서 후쿠오카내 버스들은 신호대기시 시동을 끈다.

4, 택시는 1.2km까지 기본요금 550엔이고 밤11시 이후 할증이 붙는다. 택시 뒷문은 운전사가 자동으로 열고 닫아준다.

5. 버스 1일권(도심 1일 자유승차권)

어른 2명 기준 페어승차권은 1,000엔이다. 이동거리가 많은 날에 구매할 것을 권한다. 복권처름 긁으면 되는데 1,3은 1월 3일을 의미한다. 

6. 우리나라는 부가세 10%가 포함되어 물건값이 표시되지만 일본은 부가세 미포함이다. 일본의 부가세는 물건값의 8%이고 여권제시하면 면제받는데 쇼핑하러 가보니 구매액 총합이 만엔이상부터 세금면제인 곳이 더러 있었다.

7. 후쿠오카는 부산에서 가까워 공공장소나 버스등에 일본어 영어 한국어 3개 국어를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지만 정작 일본점원들은 일본어를 제외하고 다른언어를 하나도 못함. 최소한의 단어 정도는 알고가야 여행에 편리할 듯.

8. 식당에서 일본어로만 메뉴가 적혀있다면 뭔지 몰라 시킬 수 없으므로 영어나 한국어 메뉴판이 없는 곳이라면 음식사진이 있는 곳으로 가야 당황하지 않고 주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