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chive/Window7

토렌트 사용방법

- 토렌트란?
 예전에 한창 유행했던 '당나귀'라는 프로그램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00MB짜리 파일이 있다면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파일을 조각내어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동시에 하는 방식의 공유프로그램 입니다. 따라서 파일을 가진 사람이 많을수록 다운로드 속도가 올라갑니다.


- 사용방법

1. 먼저 아래링크로 들어가서 최신 버젼은 아니지만 설치가 필요없고 안정적이라는 평가받는 버젼의 토렌트 포터블 파일을 받습니다.

2011/08/19 - [Window7] - 문명5 세종대왕 무설치 토렌트



2. 설치했으면 옵션쪽을 살펴보겠습니다. 옵션->설정에 들어갑니다.
일반, UI설정은 한글이니 천천히 읽으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경로를 설정해주고 아래에 토렌트 파일을 저장하는 것은 *.torrent 라는 토렌트 연결파일을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정하는 것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파일을 조각내서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동시에 진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속도제한을 걸 수 있습니다. 0으로 하면 무제한입니다.



3. 토렌트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
크게 2가지 입니다. xxxx.torrent 파일을 구해서 더블클릭으로 연결하는 방법과 마그넷(일명 자석으로 주소형식)이라 불리는 주소를 붙여넣기 하는 방법입니다.

왼쪽이 torrent 파일로 연결하는 방법이고 두번째(지구본)아이콘이 자석으로 직접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예를 들면

무한도전.E278.명수는 열두살 1탄.111203.HDTV.X264.720

위 파일을 받아서 더블클릭해도 되고,

magnet:?xt=urn:btih:WHMOYUL2RYLHDEBN2DIN57RHPHPJDOCQ

위 마그넷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해도 똑같은 파일이 받아집니다.



4. 국내 유명 토렌트 사이트
http://www.torrentrg.com 비회원 사용가능, 자료업이 늦음
http://torrentdown.kr 회원제, 자료풍부. 가장 추천함
http://www.etorrent.co.kr 회원제, 신고 당한 뒤 TV자료 삭제됨


5. 연결상태 보는 방법


배포는 완전한 파일을 가지고 있는 숫자이고 피어는 나처럼 받으면서 공유하고 있는 숫자입니다. 배포와 피어가 많을수록 다운 속도가 높아집니다. 피어만 있고 배포자가 없을 경우 완성파일이 없기 때문에 100% 다운받기 힘듭니다.



위 사이트 외에 비공개 토렌트(전문성이 있는 곳으로 애니나 음악, 드라마등 방대한 자료가 올라옴)도 많습니다. 비공개 사이트들은 한정적 가입을 받으며 먼저 자신의 자료를 올려야하고, 업/다운로드 비율(보는 방법: 도움말->통계표시)이 1이상을 유지시켜야 하는 등 까다로운 조건이 붙습니다. 댓글로 자신의 토렌트 사이트 공유해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토렌트를 통해 저작권이 걸린 자료나 국내법을 위반한 불법자료를 공유하는 것은 전적으로 사용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