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아 헥사 타프를 예로 들겠습니다.
P/OXFORD : 폴리에스테르 옥스포드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폴리에스테르와 옥스포드 원단을 섞어 사용했단 뜻으로 폴리에스테르 옥스포드 원단은 텐트 바닥에 많이 쓰입니다.
폴리에스테르 원단은 나일론 다음으로 강도가 강하며 물에 젖어도 강도 변화가 없습니다. 그리고 오래 사용해도 변색이 없습니다.
옥스포드 원단은 면직물 중 가장 두껍고 내구성이 좋으나 무겁습니다
210D : 210데니아(Denia)입니다. 1D가 원사 1g이 9,000m가 되는 실의 두께를 나타냅니다. 210D는 원사 910g이 9,000m가 되는 실의 두께를 얘기합니다. D가 높을수록 두껍고 무겁습니다. 타프는 햇빛을 막는게 주용도라 오토캠핑용은 150D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백팩킹용 제품들은 무게가 제일 중요시되기 때문에
3,000mm PU : 내수압을 말합니다. 지름 10cm 원기둥이 3,000mm의 수압을 견딜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를 날씨에 대비하여 1,500mm 이상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가랑비가 500mm(우산의 내수압), 보통비는 1,000mm, 폭우 시에는 1,500mm의 내수압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나라 여름철 장마의 경우 3,000mm 이상의 내수압을 필요로 하기도 합니다. 3,000mm면 그 전에 철수를 해야겠죠? 범위 오차는 약 ±500mm 입니다.
PU는 폴리우레탄 코팅을 말하며 비가 스며들지 못하도록 안쪽에 얇은 고무막 같이 코팅됩니다.
TEFLON(테프론 코팅) : 듀퐁사에서 개발한 것으로 수영복 및 후라이팬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물이 스며들지 않으며 물방울 모양으로 흘러내립니다. 불소수지 코팅의 일종이며 오염을 방지하는 발수코팅입니다.
UVP(UV 코팅) : 빛투과율과는 상관없는 자외선 차단하는 코팅입니다.
PIGMENT(차광 피그먼트 코팅) : 피그먼트는 안료라는 뜻으로 내면에 뿌려 햇빛 투과율을 억제해 서늘한 그늘을 제공하는 코팅입니다. 안쪽면과 바깥면의 색이 다른 경우에 피그먼트 코팅을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흰색이라면 투명하게 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