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Nexus One

넥서스원 한번에 롬업하기

rafd0g 2011. 7. 3. 22:53

 


1. 넥서스원 usb driver 설치하기
1)첨부된 nexus one usb_driver를 받아서 압축을 풀어줍니다.


2)넥서스원을 usb로 연결시키면 드라이브 설치를 물으면 폴더를 지정해서 설치해줍니다.


2. 자신의 넥서스원 안드로이드 버젼 확인
1)설정-휴대전화 정보 에서 확인합니다.
  프로요는 아래 방법으로 하고 2.3인 진저버젼부터는 진저브레이크를 사용해야합니다.


3. 디버깅모드 하기
1)설정-애플리케이션-개발-USB 디버깅 체크


4. 첨부된 installer 압축 풀기 (MSE는 바이러스로 인식할 때가 있으니 백신은 잠시 꺼둡니다.)


5. 압축푼 installer 폴더에 n1.cmd 실행
1)도스창이 뜨면 1번 루팅을 선택합니다.
2)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맨 오른쪽에 exploit에 psneuter을 선택 후 맨 왼쪽에 Root 클릭
3)설치 중간에 busy box를 설치할건지 묻는 팝업이 뜨면 yes를 선택합니다. 루팅에 필수라 설치하도록 합니다.
4)다 되면 test할껀지 팝업이 뜨지만 안해도 무방합니다.


6. 루팅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어플서랍에 superuser의 해골아이콘이 있으면 된겁니다.


7. 이어서 n1.cmd 실행 후 2번 RA 리커버리 설치를 시작합니다.


8. 설치가 끝났으면 n1.cmd 화면에서 3번 리커버리로 재부팅을 선택합니다. 
1)핸드폰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하였을 것입니다.
2)리커버리는 트랙볼로 이동하고 볼륨하 버튼이 취소가 되겠습니다. (혹은 볼륨키로 상하이동 전원버튼이 선택)
3)wipe-wipe ALL data/factory reset 을 선택합니다.(컴퓨터로 치면 format개념입니다.공장초기화 시킵니다.)


9. 다시 n1.cmd 화면으로 가서 4,5번 중에 하나를 고릅니다. 이는 넥서스원이 내부공간이 200MB라 나중에 어플을 설치하다보면 용량부족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sd카드의 일정부분을 넥원 내부공간으로 인식시키는 과정입니다. 4번은 sd카드 1gb, 5번은 1.5gb를 내부공간으로 인식시킵니다. 나는 어플을 카카오톡밖에 안하므로 필요없다라도 생각되시면 안해도 되는 부분입니다. 필수가 아니란 소리입니다.


10. 다시 리커버리모드로 들어옵니다. 이제 롬 설치를 시작하겠습니다.
1)USB-MS toggle을 선택합니다. 그렇게 하면 컴퓨터에 넥원 sd카드가 인식됩니다. 상위폴더에 설치할 롬을 zip파일 그대로 넣어둡니다.
2)그리고 상위로 나와 Flash zip form sdcard-Choose zip from sdcard를 선택 후 아까 넣은 롬.zip를 클릭합니다.
3)롬이 설치되기 시작합니다.


11. 재부팅 후 15분정도 둬서 안정화 시킵니다.


추가1. 리커버리 모드 진입방법 볼륨하+전원버튼으로 전원을 키면 됩니다.
추가2. 조립은 분해의 역순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다른 롬업도 해보세요. 8번 부터 하시면 될겁니다.


롬은 크게 MIUI(화려한 퍼포먼스)와 CM7(빠른 속도)이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해외 개발자 모임인 xda포럼에서 찾으셔도 되고 아래 주소 참고하셔도 됩니다.
http://elf9917.blog.me/120132440500 (MIUI 한글 번역롬 입니다.)
http://ktpassionmod.sosiz.com/doku.php 컴박사님 롬으로 CM7기반입니다. (n1도 이분이 만드셨습니다.)


참고한 사이트
http://sorrow.pe.kr/category/애지중지..
http://ktpassionmod.sosiz.com/doku.php?id=%EC%84%A4%EC%B9%98_%EB%B0%A9%EB%B2%95
http://www.gili4u.com/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