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Working Holiday

호주에서 Optus prepaid 아이폰(탈옥필수) 테더링하기

rafd0g 2012. 2. 20. 21:12
 호주 통신사 옵터스에서 아이폰은 테더링을 막아놨습니다. 한달에 10$을 추가적으로 지불해야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반면 갤럭시S와 디자이어HD는 바로 테더링이 되는 것으로 보아 안드로이드 기기는 별도 설정없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같은 안드로이드 기기라도 갤럭시S는 3G 속도가 디자이어에 비해 느립니다.
 통신사는 텔스트라가 가장 빠르고 호주 전 범위 커버가능합니다.(망범위와 속도면에서 텔스트라>옵터스=보다폰)

방법1. mywi (cydia 유료앱)
옵터스 3G가 빠르다면 인터넷 속도도 잘나옵니다. 유료어플이고 최신 크랙버젼은 안나와있습니다. 3일간 무료로 체험가능 합니다.


방법2. pdanet (cydia 유료앱)
wifi테더링은 안되지만 usb테더링은 가능합니다. 무료버젼 존재하며 컴퓨터에 접속프로그램(윈도우용or맥용)을 미리 다운받아놔야 합니다. 

접속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www.junefabrics.com/desktop/ 
풀버젼 시리얼 입니다.
e-mail: sp4m@xsellize.com  Serial: PDANETAPPL-6BFC-6B04-6107-8769-841C 

방법3. tetherme (cydia 유료앱)
락이 걸려있던 핫스팟을 바로 사용 가능하게 해줍니다. 컴퓨터에 추가적인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어 간편합니다. 이전 크랙버젼이 있고 iOS 5.0에서 사용가능 합니다.


방법4. itether (cydia 유료앱)
앱스토어에 등록했다가 하루도 안되어 짤린 비운의 앱입니다. 애플에서는 어플의 기능을 완전히 이해하고 있었고 심사통과 시켰으나 통신사의 압박으로 등록된지 12시간만에 잘렸습니다. 발매당시 19$라는 엄청난 가격이었지만 구매한 이들이 많았는지 공식 홈페이지인 http://tether.com 에서는 어플과 컴퓨터(window, mac 지원)간의 연결 프로그램을 아직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는 삭제되었지만 cydia에서 5$에 판매했었습니다. 사용해보니 window와 iPhone간의 연결은 usb를 이용한 테더링만 지원합니다. 

 가격대비 data 많이 주는 것은 울워스 모바일(울워스 마트에서 유심구매 가능) 29$ 선불 요금제 입니다. 충전하면 data 5GB를 줍니다. 반면 옵터스는 같은 가격에 500MB를 줍니다. 울워스 모바일은 옵터스망을 빌려 사용하기 때문에 옵터스가 잘 터지는 지역에서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있는 곳의 울워스에서 아이폰4용 마이크로 유심이 없다해서 일단 사서 가위로 대고 잘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고객센터 전화하시면 기존 옵터스 번호 유지 가능하고 555번 전화해서 2,2번 누르시고 바우처번호 10자리 입력하시면 바로 충전됩니다.

울워스 모바일?
우리나라로 치면 이마트+KT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통신사 입니다. 유통은 마트에서 하는데 통신망은 통신사 것을 빌려서 하는 형식입니다. 당연하 전용유심은 울워스 마트에서 구매가능 합니다.(2$) 유심충전은 울워스를 포함한 대형마트와 울워스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카드결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