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Working Holiday

4. 호주 국내 저가항공사 JetStar 이용하기

rafd0g 2012. 2. 8. 12:24
 처음 머물기로 정한 장소가 캐언즈였기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도상에서 가까워도 1000km정도 떨어진 곳이라 버스타고 가면 하루 넘게 타야한다는 글을 보고 비행기를 타고 갈 필요가 있었습니다. 여러 글을 본 결과 jetstar와 virjin blue가 저가항공사이더군요. 그래서 검색결과 jetstar가 싸서 이용했습니다. 저도 제가 호주 국내 항공사를 이렇게 빨리 이용하게 될 줄 몰랐습니다. 영어로 적혀있습니만 차근차근 하시면 쉽습니다. 버스를 20시간 넘게 탈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비행기로 가면 2시간 거리 입니다.
 저가항공사 특징은 식사제공이 없습니다. 수화물 캐리어는 따로 추가요금을 지불합니다.

1. 젯스타 홈페이지를 갑니다. (크롬에서는 작동안하네요. 익스플로러로 하세요.)
http://www.jetstar.com/au/en/home

2. 가입을 합니다. 메일주소가 ID입니다. 비밀번호는 숫자, 영어 대,소문자 모두 들어가야 합니다.

3. 일정을 기입합니다. oneway는 편도입니다 못 돌아올 수도 있으니 oneway를 택합니다. Return은 왕복입니다.


4. 시간과 가격을 정합니다. 아침꺼가 제일 쌉니다. 보통 오후시간대가 비쌉니다.
 저희는 아침 7:25 비행기를 탔습니다. 20$ 아낄려고... 새벽 4시반에 일어나서 check out하고 브리즈번역가서 새벽 5:10 공항행 트레인 첫차(전날 트레인 스케줄 확인)타고 6시전에 공항 도착했습니다. 솔직히 피곤한데 절약하려면 부지런해야 합니다. 


5. 선택하면 옵션이 뜹니다. 아침티켓이 159$에 수화물 20kg에 18$ 추가금이 붙습니다. 그럼 179$ 입니다. 저희가 탔을 때는 129$+18$이었는데, 30$ 올랐네요. 어쩔 수 없습니다. 그래도 제일 싸니깐요. 기내용 짐인 백팩은 10kg까지 포함된 가격인데 검사안합니다. 무거운 짐은 백팩에 모두 넣으세요.

 
 6. 그 다음 자신의 정보를 기입합니다. 쉬운 영어뿐이니 따로 설명않겠습니다. 주소 대충 국내주소로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좌석 선택합니다. 다 비슷비슷 하고 2시가 밖에 안걸리니 아무자리 하시면 됩니다. 좋은자리는 노약자석으로 구분되어 있어 못 고릅니다.


7. 결제 페이지 가는 동안에 각종 추가금 붙는 옵션(보험 및 광고) No 하면 됩니다. JetCover라는 젯스타 자체보험인데 비행기 사고는 비행기만 타는 사람이 400년간 비행기 타면 1번 일어날 정도로 사고확율이 적습니다. 사고 나면 거의 죽는데 보험따위는 필요없습니다. 밑으로 쭉 No thanks를 선택해줍니다.



8. 결제는 카드(Visa, Master)로 가능한데 7.5$ 수수료 붙습니다. netbank이용하면 수수료 면제입니다. 수수료가 약 만원정도니 인터넷뱅킹 꼭 이용하세요.  

  여기서 POLi가 인터넷뱅킹입니다. 처음에 몰라서 어리둥절 했네요. POLi 누르고 밑에 purchase 누르면 프로그램 설치화면이 뜹니다. 설치 중 에러나면 다시 익스플로러 켜서 하시면 됩니다. netbank 로긴화면이 뜨고 로긴 후 ok 하면 알아서 돈 빠져나갑니다. 그리고 10분내로 가입id로 메일이 날라옵니다.

9. 메일을 확인합니다. Booking ref# 뒤에 적힌 예약번호만 알고 가셔도 됩니다만 첨부파일에 pdf로 e-ticket이 있으니 인쇄해가시면 됩니다.

 ▲메일내용 booking refernce number는 꼭 적도록 합니다.

 ▲메일에 첨부된 e-ticket pdf 파일. 인쇄해가면 보다 편리합니다.